국민지원금 배민 사용방법

반응형

 

9월 6일부터 대한민국 전체 국민 약 88%가 받을 수 있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신청이 시작됩니다.

※ 아래쪽에 신청방법과 신청사이트를 링크해놓았습니다 ※

 

▶현재 진행되는 재난지원금 실시간정보 확인◀

 

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

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'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"의 이름으로 지급됩니다.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약 88%인 2034만 가구가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되며, 재원은 11조원입니다. 그리고 상생국민지원금 ▼지원금액 및 신청방법과 관련해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.

 

지원금액 및 신청방법

 

 - 1인당 25만원

구 분 1인 가구 2인 가구 3인 가구 4인 가구 5인 가구
단 가 25만원 50만원 75만원 100만원 125만원

 

신청방법

신청기간인 9월 6일(월) 오전 9시부터 각 카드사 홈페이지, ARS, 앱, 콜센터 및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신용카드, 체크카드

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충전 시, 9월 6일(월)부터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, 9월 13일(월)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.

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
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
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

※ 은행창구로 신청 가능 : 신한은행, KB국민은행, 우리은행, 하나은행, 농협은행, 기업은행, SC제일은행, 대구은행, 부산은행, 경남은행, 광주은행, 전북은행, 제주은행, 새마을금고, 우체국, 농협, 축협, 수협, 신협

 

 

지역화폐카드

지역사랑 상품권 모바일형이나 카드형(지역화폐카드)으로 국민지원금을 받기 원하신다면, 9월 6일(월)부터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자체의 지역사랑상품권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 ※ 신청 다음날 본인이 소지한 지역사랑상품권에 충전되며, 기존 지역사랑상품권 잔액과는 구별되어 우선 사용됩니다.

✔서울특별시 ✔부산광역시 ✔대구광역시
✔인천광역시 ✔광주광역시 ✔대전광역시
✔울산광역시 ✔세종특별시  
✔경기도 ✔강원도 ✔충청북도
✔충청남도 ✔전라북도 ✔전라남도
✔경상북도 ✔경상남도 ✔제주도

 

선불카드

9월 13일(월)부터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가 지급됩니다.

 

 

국민지원금 배달의 민족 사용방법

국민지원금은 주소지가 특별시·광역시인 경우엔 해당 시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!

주소지가 도 단위인 경우에는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·군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.

전통 시장, 동네 마트, 식당, 미용실, 약국, 안경점, 의류점, 학원, 병원, 프랜차이즈 가맹점(편의점·빵집·카페·치킨집 등) 등이 해당됩니다.

대형 마트 내 임대 매장과 가맹점 등록이 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골목 상권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위메프, 쿠팡 등 대형 온라인몰이나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본적으로는 사용이 안 됩니다.

 

단, 배달 앱을 쓰더라도 이용 매장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이고, 현장 결제를 선택하면 쓸 수 있습니다.

 

배민이나 요기요 등의 경우 자체 단말기로 현장 결제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.

 

스타벅스와 같은 직영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없고 대기업 제품 구매도 안 된다.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